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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몰에서 브랜드의 가치를 지키기 위한 최소광고가격 정책 구현

온라인몰에서 가격은 판매와 이윤을 결정하는데 있어서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늘날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채널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여러 리포트나 뉴스에서 온라인 시장은 매년 폭팔적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온라인 시장의 폭팔적 성장과 함께 불법판매, 모조품 등과 같이 브랜드의 평판에 악영향을 미치는 불법적인 행태로 많아지고 있습니다. 몇몇 온라인 셀러들은 브랜드업체에서 정한 최소광고가격이라는 최소광고가격정책 이하로 제품을 판매하는 불법적인 판매행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최소광고가격 (Minimum Advertised Price : MAP ) 정책 구현이 아주 중요합니다.

최소광고가격 정책은 무엇인가?

최소광고가격은 브랜드가 온라인 셀러가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최소가격을 지정하는 정책입니다. 이러한 정책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호하고, 어느 정도 수익마진을 보장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그리고 온라인 셀러들의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셀러가 제품을 너무 낮은 가격에 팔게되면, 기업이 비용을 감당하지 못하고 고객은 제품의 질이 낮은 제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격이 너무 높게 설정하면 싼 제품을 원하는 많은 소비자에게 관심을 받지 못하게 되서 기업이 마진과 이익이 감소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이 장기적으로 경쟁력과 수익성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면 가격과 판매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찾는 가격정책이 필요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최소광고가격 정책

최소광고가격 정책은 온라인 셀러들이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 가격의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하여 브랜드의 이미지를 보호합니다.

최소광고가격 정책의 중요성

소비자들에게 가격은 제품 구매결정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설문조사에 의하면 44%의 소비자가 각겨을 제일 중요하게 고려했고, 그 다음으로 제품의 질, 편리성, 브랜드이미지를 선택했습니다.

브랜드 업체는 다음과 같은 리스크에 대해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 무차별적인 가격경쟁 : 온라인 셀러들은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서로 더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팔려고 합니다. 이로 인하여 제품의 가치와 브랜드 이미지에 손상을 줄 줄 정도로 낮은 가격에 팔릴 수도 있습니다.
  • 이익손실 : 온라인셀러들이 특정가격 이하로 대폭 할인하여 제품을 팔게되면 브랜드업체는 그만큼의 이익을 읽게되어 손실이 발생합니다.
  • 유통채널의 통제 : 최소광고가격 정책은 유통채널에 대한 통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최소광고가격을 설정하면 브랜드업체와 유통업체는 어느 온라인셀러가 자신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지 통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사전에 설정한 기준에 충족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는 공인업체를 신중하게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모든 제품이 공인된 대리점을 통해 일관된 가격으로 판매되는 것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최소광고가격 정책 구현을 통한 장점

  • 브랜드 이미지 보호 : 브랜드 이미지와 편판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고객의 신뢰와 충성도를 구축하는데 중요합니다.
  • 공정한 경쟁 장려 : 온라인 셀러들은 고객서비스개선, 고유한 가체제안 제공 등 비즈니스의 다른 측면으로 집중할 수 있습니다.
  • 고객만족도 향상 : 모든 공인된 온라인 셀러들이 일관된 가격을 유지함으로써 소비자는 적절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했다는 확신 을 할 수 있습니다.
  • 업체와 소매업체와의 관계 증진 : 최소광고가격 정책은 브랜드업체와 소매업체 모두를 위한 명확한 지침과 기대치를 설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 당사자들 간에 더 나은 의사소통과 협업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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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광고가격 정책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정책을 잘 따르는지 모니터링이 필요합니다.

온라인셀러가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잘 준수하는지 모니터링을 해야하고 위반시에는 조치가 필요합니다. 온라인프라이스트래커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인력과 시간 리소스를 절약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온라인프라이스트래커 서비스는 국내외 쇼핑몰에서 데이터를 수집하여 업체의 최소광고가격 정책에 따라 분석 을 합니다. 고객인 브랜드 업체나 유통업체들은 웹페이지를 통해 쉽게 최소광고가격 모니터링 결과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최소광고가격 정책 위반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