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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가치를 지키는 최소광고가격과 생산자 권장판매가격의 차이

최소광고가격과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은 온라인 판매 시장에서 사용되는 수많은 단어중 하나입니다. 그렇지만 이 두 단어는 가장 혼동되고 이해하기 쉽지 않은 단어입니다. 두 단어는 비슷한 뜻이지만 온라인 시장에서 여러분의 브랜드를 지원하고 보호하기 위하여 사용되기 때문에 확실히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서 최소광고가격과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이 무엇이고, 왜 중요한지 알아봅시다.

최소광고가격은 무엇인가?

최소광고가격(MAP / minimum advertised price) 은 제조업체나 도매업체가 온라인셀러에게 광고하는 것을 허용한 최소 판매가격 입니다. 최소광고가격 정책은 다음의 내용이 있어야 합니다.

  • 최소광고가격은 온라인셀러와 협의나 동의없이 생산업체나 도매업체가 내부적으로 결정한 가격입니다.
  • 제조업체나 도매업체는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위반한 온라인셀러에게 취할수 있는 조치를 명확하게 명시해야 합니다.
  • 최소광고가격 정책은 모든 온라인셀러에게 공평하게 적용해야 합니다.
  • 온라인셀러는 브랜드 업체의 제품을 구매하여 판매함으로서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준수하는데 동의하게 됩니다.

최소광고가격 정책 전략을 세우는 경우 다음의 내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 온라인셀러가 제품의 가격을 크게 할인하지 못하도록 최소광고가격을 낮게 설정해야 합니다.
  • 브랜드의 이미지와 가치를 정확하게 평가하여 최소광고가격을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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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광고가격의 장점

최소광고가격은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에게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만들어 줍니다.
최소광고가격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브랜드 보호와 관리 효과가 뛰어납니다.
  • 온라인 셀러에게 공정한 경쟁을 위한 여건 조성합니다.

효과적으로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

브랜드 업체는 경험있는 변호사나 관련자와 함께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조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최소광고가격 정책이 잘 적용되는지 확인 하기 위해서는 여러 쇼핑몰에서 여러 온라인 셀러들이 팔기위해 올려놓은 여러분의 브랜드 제품 가격을 모니터링을 해야 합니다. 모니터링을 통해 최소광고가격을 위반한 온라인 셀러들이 있다면 그들에게 최소광고가격 정책의 준수를 요구하여 정책에 명시된 패널티를 부과합니다.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은 무엇인가?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MSRP / manufacturer’s suggested retail price)은 생산업체에게 표준가격을 온라인셀러에게 제시함으로서 제품에 대한 공정한 가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최소광고가격과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의 주요한 차이는 온라인 셀러에게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을 제안하는 거지 정책을 구현하여 온라인셀러를 구속하지는 않습니다.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은 제품에 대한 최종 판매가격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판매를 고려하는 시작가격이 됩니다. 그러나 제품의 유통및 제조 과정과 관련된 모든 비용과 온라인 셀러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하여 필요한 마진을 고려하여 최종판매가격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프리미엄 브랜드를 구축하는 경우에는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은 제품의 실제 가치를 더하여 반영할 수 있습니다.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의 장점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을 설정한다는 것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브랜드의 가치를 유지합니다.
  • 브랜드와 제품 가치를 확립합니다.
  • 시장 전반에 걸쳐 비용을 표준화 합니다.

브랜드는 어떻게 효과적으로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을 실행할 수 있을까?

최소광고가격처럼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도 일방적으로 설정을 해야지 생산자와 판매가자 협의를 통해 결정되어서는 안됩니다. 이는 계약상의 구속력이 아니라 권장 사항입니다.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은 권장사항일 뿐이므로 브랜드에서는 이를 강제 할 수 없습니다.

최소광고가격과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이 함께 하는 방법

최소광고가격과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은 다양한 시나리오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최소광고가격이 경쟁이 치열하고, 세일을 많이 발생하는 시장에서 유용합니다. 그러나 이상적으로는 최소광고가격과 생산자 권장 판매가격은 브랜드 이익을 도모하고 온라인 몰을 지원하며, 온라인 셀러를 보호하기 위하여 함께 작동해야 합니다.

가격 모니터링을 통하여 브랜드 통제력을 유지해야 합니다.

소광고가격 정책을 만드는 것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고려해야할 법적 규정도 있고, 가격책정을 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또한 적절한 모니터링 도구 없이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실행한다는 것은 무척 어렵습니다. 온라인 프라이스 트래커는 브랜드에서 어렵게 구현한 최소광고가격 정책을 실행하는 도구로 아주 적합 합니다.